내가 만든 문화예술, 문화중심도시 만든다
내가 만든 문화예술, 문화중심도시 만든다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4.2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만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홍보기획안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민이 만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홍보기획안을 공모한다.

지난 2009년 ‘시민이 만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공모를 통해 <아시아 친구와 함께하는 Play&Walk in 광주> 등 7개의 홍보기획안이 선정된 바 있다. 이 홍보기획안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직접 아시아 유학생 교류프로그램, 다문화체험행사, 영화제, 음악공연 등을 기획·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공모는 총 6개의 홍보기획안을 선정, 운영한다. 이번 공모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접수는 오는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기획안은 6월 중순에 발표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홍보기획안의 주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공연·영화제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다문화가정 또는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류프로그램 ▲기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 홍보를 위한 시민참여행사 이다.

최종 선정된 6개 팀 또는 개인은 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준비, 실행까지 행사 전반에 걸쳐 직접 일을 수행하게 되며, 추진단은 프로그램 실행에 소요되는 경비를 500만원 내외에서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 접수하려면 추진단 홈페이지(www.cct.g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뒤,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홍보기획안과 함께 이메일(sudeng@korea.kr) 또는 추진단 사무실로 우편·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추진단 문화도시개발과(062-230-0185)로 하면 된다.

서울문화투데이 박기훈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