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통해 더 많이 배워요
국내여행 통해 더 많이 배워요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4.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초중고생 놀토·단기방학·자율학습일 체험프로그램 지원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3일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놀토·단기방학·자율학습일 등에 이용할 수 있는 23가지의 테마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한다.

관광공사는 상대적으로 여행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이 국내관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참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공사는 ▲역사·문화·전통 ▲생태체험 ▲통일·안보 ▲기업탐방 ▲사회공헌 ▲레저스포츠 ▲교과서 속 여행지 등 7가지 테마의 총 23가지 체험 프로그램 상품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올해 약 2,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여행경비의 최대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기 관광공사 국내마케팅팀장은 “학부모들에게는 여행 경비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는 관광과 교육을 접목한 신선한 경험을 주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체험 프로그램 참가 신청 문의는 관광공사 국내마케팅팀(02-729-9616)으로 가능하며, 학교별 참가 신청 순서 및 실시 기간에 따라 선착순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