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거침없는 대상 수상!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거침없는 대상 수상!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0.05.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한려수도를 한 눈에 조망하는 케이블카로 유일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홍경찬 기자]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신경철)의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가 지난 5월 6일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 관광개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신경철 사장 (통영관광개발공사)은 지난 6일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왼쪽)
 기업의 지속적인 경영활동과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한국일보와 스포츠한국이 기획한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은 브랜드가 각 분야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경쟁력이 어느 정도인지에 맞춰 심사가 이뤄졌다.

  국내 케이블카중 최장 길이(1,975m)를 자랑하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작년 한해 124만명이 케이블카를 이용했고, 이에 따른 파급효과도 약 1,200억원에 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통영 관광을 넘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단기간에 자리 잡을 정도로 관광개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부각됐다.

  이번 대상은 각 분야별 심사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비씨카드, 농협 등 국내 유수의 56개 기업 및 단체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홍경찬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