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한려수도를 한 눈에 조망하는 케이블카로 유일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홍경찬 기자]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신경철)의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가 지난 5월 6일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 관광개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기업의 지속적인 경영활동과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한국일보와 스포츠한국이 기획한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은 브랜드가 각 분야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경쟁력이 어느 정도인지에 맞춰 심사가 이뤄졌다.국내 케이블카중 최장 길이(1,975m)를 자랑하는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작년 한해 124만명이 케이블카를 이용했고, 이에 따른 파급효과도 약 1,200억원에 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통영 관광을 넘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단기간에 자리 잡을 정도로 관광개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부각됐다.
이번 대상은 각 분야별 심사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비씨카드, 농협 등 국내 유수의 56개 기업 및 단체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홍경찬 기자 cnk@sc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문화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