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활성화 위한 잡지 나왔다
관광업계 활성화 위한 잡지 나왔다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5.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협중앙회, ‘Exciting KOREA’ 창간호 발간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은 최근 관광산업 발전 및 업계 정보와 동향, 그리고 소통의 창구역할을 위해 <Exciting KOREA> 창간호를 제작, 배포했다.

지난 2월 제호 공모를 통해 유가지로 발간된 <Exciting KOREA>에는 역동성 넘치는 한국 관광의 현 주소는 물론, 한국 관광의 각 분야별 뉴스, 회원사 현장의 목소리 등이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G20, 민간관광 부문 이렇게 준비한다!’를 주테마로 다룬 창간호에서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 2010 주요 테마 ▲2010 세계 관광시장을 바라보다 ▲지역축제, 성공과 실패는 생각 차이에서! 등 관광업계 종사자의 호기심을 충족시킬 콘텐츠는 물론, ▲미처 몰랐던 ISRAEL ▲경주의 재발견 등 여행을 좋아하는 일반 독자까지 만족시킬만한 폭넓은 콘텐츠들이 담겨 있다.

<Exciting KOREA>는 우선 계간으로 시작, 2011년부터는 월간으로 발행될 예정이며, 향후 일반 독자는 물론 350만 관광인의 의견을 대변하고 한국 관광을 대표하는 오픈리더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호는 주요 관공서 및 회원사 등 5,000여 곳에 무료로 배포됐으며, 전국 서점 100곳에서는 5천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