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매료시킬 한국 이미지를 찾아라
세계 매료시킬 한국 이미지를 찾아라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6.0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2010 한국관광 이미지 공모전> 개최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의 관광매력을 국내외에 홍보할 수 있는 참신한 한국 관광이미지 발굴을 위해 <2010 한국관광 이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애니메이션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내ㆍ외국인 모두 참가가능하다. 작품접수 기간은 사진 공모전의 경우 7월 6일부터 13일까지, 애니메이션 공모전은 8월 23일부터 30일까지이다. 당선작은 9월15일 발표된다.

올해 사진공모전은 ‘신명나는 한국’이라는 큰 주제 하에 한국의 유네스코 유산, 한스타일, 한국의 자연, 문화관광축제·지방민속축제 등 4개의 세부주제로 진행된다.

애니메이션 공모전은 ‘한국의 관광매력’을 주제로 하며, 사진과 애니메이션 부문 모두 한국방문의해와 관련된 한국의 손님맞이를 특별주제로 갖는다.

관광 사진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500만원이, 5회 애니메이션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는 문화체육관광 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 될 예정이다. 공모전 입상작품들은 향후 관광공사를 비롯한 관광업계의 각종 해외홍보물에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사용될 예정이다.

송현철 관광공사 U-투어정보팀장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 학생들의 한국관광이미지 공모전 참여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추세를 밝히며 “올해에도 전 세계인을 매료시킬 만한 작품들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공모요강은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 고객마당> 공모전에서 보다 자세히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