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본 한국이 궁금하다면?
외국인이 본 한국이 궁금하다면?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6.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tvN ‘한국방문의 해 특집 남녀탐구생활’ 방영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가 오는 19일 tvN을 통해 ‘한국방문의 해 특집 남녀탐구생활’을 제작, 방영한다.

tvN의 인기 프로그램인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의 특집으로 제작되는 ‘한국문화 탐구생활’은 외국인의 한국문화 탐구생활을 주제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 와서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을 소재로 제작했다.

▲tvN의 인기 프로그램인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그동안 전개된 ‘환대(손님맞이) 캠페인’의 계도적인 메시지에서 벗어나 문화차이에서 야기될 수 있는 오해나 편견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우리에게는 익숙하지만 외국인에게는 낯설고 이상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 한국의 문화를 ‘한 그릇 문화’, ‘배달 문화’, ‘표현 문화’ 등 상황 별로 짚어내면서 외국인에 대한 이해심을 높이고, 배려심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만들자는 취지로 제작했다.

노영우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본부장은 “한국방문의해 ‘환대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특집편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국민 모두의 시민의식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그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대 캠페인’을 추진해 온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이러한 TV 프로그램뿐 아니라 언론캠페인, 청소년교육, 관광업 종사자 교육 등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전파,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경험과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