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협회중앙회 홈페이지 새단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홈페이지 새단장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6.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및 플래시 활용으로 방문자 접근성 강화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 이하 중앙회)는 업계 활성화 및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방문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위해 최근 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oreatravel.or.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새로 오픈된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의 무거운 구성에서 벗어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됐으며, 다양한 이미지 및 플래시의 활용,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메뉴 배치 등으로 방문자의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테고리는 ▲회원광장 ▲주요사업 ▲법규 및 규정 ▲자료실 ▲중앙회 소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회원광장을 전면에 배치해 회원사의 홈페이지 사용 편의를 최우선시하고 각 지역 및 업종별 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콘을 측면에 배치해 방문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관광 관련 정보 확대, 통계 종류의 확장 등 보다 목적성 있고 유용한 정보를 한층 확장해 방문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관광 전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한편, 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 관광업계 민간대표기관으로써 관광업계의 권익을 신장하고 한국관광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시킬 것”이라며 “나아가 중앙회 홈페이지를 관광 관련 대표 포털사이트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