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종로구의회 개원식
제6대 종로구의회 개원식
  • 성열한 기자
  • 승인 2010.07.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종 구청장 및 종로구의원 11명 모두 참석

[서울문화투데이=성열한 기자] 제6대 종로구의회 개원식이 지난 2일 오후 2시 종로구의회 본회장에서 열렸다.

▲의원윤리강령에 재창하고 있는 종로구의원들의 모습

개원식에는 6.2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김영종 종로구청장을 비롯해 종로구의원 11명이 모두 참석했다. 이밖에 각 부서의 관료들도 자리했다.

이날 행사는 이숙정 종로구의회 부의장은 의원윤리강령을 발표로 시작했다.

▲개원사를 발표하고 있는 오금남 의장

오금남 의장은 개원사에서 “일부 우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고 여러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으뜸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 참여가 전제되는 열린 의회 ▲창조와 도약을 향한 미래지향적 의회 ▲성실한 믿음을 주는 화합과 소통의 의회가 될 것임을 선언했다. 더불어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로서 겸허하고 성실하게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축사를 하고 있는 김영종 구청장

이어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17만 종로구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새롭게 시작하는 종로의회의 개원을 축하한다”는 말로 축사를 시작했다. 이어 “의회와 구청의 대화와 협력만이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충족시키고 만족을 얻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도약과 비상의 새로운 종로의 역사가 시작했다. ‘사람 중심의 종로, 변화하는 종로’를 의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말로 종로구의회 개원식이 마무리됐다.

▲개원식에 참석한 김영종 구청장을 비롯한 11명의 종로구의원과 각 부서 관료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