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내세요! 마음속 서울이야기!
꺼내세요! 마음속 서울이야기!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7.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잊지 못할 나의 서울이야기’ 시민 공모전 개최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시민고객의 서울에 대한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소재로 한 ‘잊지 못할 나의 서울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서울시민 중 78.6%(2009 서울서베이 참조)가 서울을 고향이라고 생각하는 등 서울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와 자부심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서울에서의 삶과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울시민의 숨은 이야기를 발굴해 국내외에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데 활용코자 공모전을 열게 됐다.

공모분야는 ‘잊지 못할 나만의 서울’을 주제로 한 수필로 ▲서울의 숨은 명소와 관련된 나만의 이야기 ▲서울에 살면서 도움을 받은 고마운 인연 ▲어렵던 시절 서울을 기반으로 힘차게 헤쳐 나왔던 감동적인 사연 등 서울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나만의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도 좋다.

공모기간은 7월 15일부터 11월 15일 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접수는 WOW서울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 접속 후, 한글문서로  A4 용지 2매 내외(글씨크기 12point)로 작성하고, 관련 증빙자료(사진 등)가 있으면 포함해 첨부하면 된다. 우편접수(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홍보담당관)도 가능하다.

응모작중 심사를 거쳐 10월과 12월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총 16개 작품에 상금 500만원과 시장 상장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시 홈페이지 e-book 및 각종 스토리텔링 컨텐츠로 적극 활용해 시민고객과 공감의 폭을 넓히는 계기로 삼겠다는 의지다.

김선순 홍보담당관은 “그동안 여러 종류의 시민공모는 많았으나 시민고객의 진솔하고 감동적인 서울을 소재로 한 사연 공모는 처음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청 홍보담당관(02-731-681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