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아버지, 필립코틀러의 신작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코틀러의 신작
  • 정은아 인턴기자
  • 승인 2010.07.1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 시장’을 선점하는 자, 그 누가 될 것인가?

마켓 3.0/타임비즈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며, 새로운 시장의 판도와 그것을 돌파하기 위한 통찰을 제시해왔던 필립 코틀러. 이제까지의 모든 저작의 완성판이라 할 수 있는 신작 <마켓 3.0>는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현재의 시장을 대체해가고 있는 ‘3.0 시장’이라는 미래의 청사진을 제공한다. 또한 그 새로운 흐름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해 ‘앞으로의 100년을 규정짓는 강력한 혜안’을 독자들에게 보여준다.

1부 ‘트렌드’ 편에서는 그간 60여 년에 걸쳐 비즈니스를 규정해왔던 ‘1.0 시장’, ‘2.0 시장’의 특징,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3.0 시장’의 양상을 설명한다. 그리고 세계 전체가 ‘3.0 시장’을 향해 나아갈 수밖에 없는 시대적 요구를 상세하게 정리해주고 있다.

2부 ‘생존 전략’ 편에서는 기업과 개인, 나아가 정부에 이르기까지 ‘3.0 시장’에서 생존을 모색하기 위해 변화해야 할 체질과 철학, 경영의 모든 변화 포인트를 제시한다. 이어 마지막 3부 ‘실행 전략’ 편에서 필립 코틀러는 ‘3.0 시장’에서는 각 조직과 실천 방향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그에 대한 큰 그림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정리한다.

이 책은 그동안 단편적인 해석과 해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았던 독자들의 ‘어딘지 모를 찜찜한 틈새’를 확실히 메워주고 있다. 읽는 것만으로도 시대의 맥을 지도화 해볼 수 있어 마치 미래에 대한 GPS 시스템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마켓 3.0>은 답답하고 혼란스러운 패러다임의 거대한 전환이 이루어지는 이 시대에 살아가는 현대인의 정신적 허기를 채워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