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개편
강북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개편
  • 이상정 인턴기자
  • 승인 2010.07.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성있는 강좌와 취업 관련 실용 강좌 개설로 주민 교육수준 향상 기여

[서울문화투데이=이상정 인턴기자] 강북구가 평생교육의 길을 열었다.

▲ 강북구 평생학습센터 메인 홈페이지 화면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gangbuk.seoul.kr)를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새로운 지식이 늘어나고 구민들의 관심분야가 다양해짐에 따라 구민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편작업을 하게 됐다.

특히, 시의성을 고려한 수준 높은 교양/문화, 취미/여가, 경제 및 생활체육관련 우수강좌를 확보했다. 또한 컴퓨터,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및 공무원 시험대비 강좌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취업 및 업무관련 강좌도 개설했다.

강북구청 교육정책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 개발과 시스템 개선작업을 통해 강북구가 평생학습의 중심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미래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지난해 7월 오픈한 평생학습센터는 지금까지 컴퓨터, 어학, 문화, 일반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6개 강좌를 운영하며 새로운 지식습득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평생학습센터는 강북구 통합 홈페이지(http://www.gangbuk.seoul.kr) 회원으로 가입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교육정책과(02-901-63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