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일리지 이벤트 ‘도전골든벨’ 개최
상상마일리지 이벤트 ‘도전골든벨’ 개최
  • 박보람 인턴기자
  • 승인 2010.08.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시사상식, 구정사업 등 퀴즈 풀이를 통해 최후의 1인 선정 및 시상

[서울문화투데이=박보람 인턴기자] 강북구 상상스타를 향한 직원들의 유쾌한 도전이 시작된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8월 30일 구청 4층 대강당에서 3/4분기 상상 마일리지 이벤트 ‘도전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상마일리지 이벤트는 직원들의 혁신에 대한 관심 유도와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퀴즈 풀이, 내 인생의 책한권 등 직원들이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통해 혁신 피로감을 없애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전 골든벨’은 사전 접수를 통해 73명의 직원이 참여, 시사상식부터 혁신, 구정사업, 우리말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풀이를 하게 된다. 문제는 몸풀기 넌센스 퀴즈를 시작으로 1차 OX 퀴즈, 2차 객관식, 3차 주관식으로 이어지며 4차 명예의 전당(주관식)을 통해 최후의 1인을 선발한다.

성적에 따라 최후의 1인과 우수 2명, 장려 3명에겐 5~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전체 참여 직원들에겐 5점씩의 상상마일리지가 부여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된다.

강북구청 행복혁신과 관계자는 “상상 마일리지 이벤트는 혁신을 어렵고 딱딱하게 여기는 직원들에게 재미있고 자유로운 혁신 문화를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직원들의 창의 혁신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