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인터넷 방송 개편
구로구 인터넷 방송 개편
  • 이상정 인턴기자
  • 승인 2010.08.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와 일자리 중심으로 세세한 정보 전달

[서울문화투데이이상정 인턴기자] 구로구 인터넷방송(GBS)가 일자리와 주민의 복지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개편된다.

구로구는 구민들에게 일자리와 복지에 대한 정보를 보다 친숙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고자 인터넷방송(GBS) 프로그램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현재 구로구 인터넷 방송은 뉴스매거진, 줌IN구로, TV 속 구로, 나도VJ 등 9개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으며, 구로구청 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gbsi.guro.go.kr/)는 물론 구청 엘리베이터 및 민원실 LCD모니터, 15개 동 주민센터 LCD모니터, 보건소 엘리베이터 및 현관로비 LCD모니터 등 구정홍보시스템에 송출되고 있다.

구로구 인터넷방송은 이번 개편으로 ‘구로취업알리미’ 프로그램이 신설되고, 강좌프로그램 ‘배워봅시다’는 출산과 육아 관련 강좌프로그램으로 강화되며, 기획프로그램 ‘도시樂’은 복지정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바뀐다.

신설되는 ‘구로취업알리미’는 일자리를 소개하는 등 구민들의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어 ‘배워봅시다’는 기존 노래교실이라는 단일강좌로 제작되어 오던 것을 보건소와 연계, 임산부체조․아토피강좌․베이비마사지․예비할아버지할머니 육아교실 등 임신․출산․육아관련 프로그램을 추가로 신설한다.

또한 ‘도시樂’은 구로구의 새로운 복지정책과 주민들에게 혜택이 많은 정책들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편성하기로 했다.

새롭게 달라진 구로구 인터넷방송 프로그램은 8월말까지 제작 및 시범운영하고 9월 1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