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 들이고 결혼하는 방법
돈 안 들이고 결혼하는 방법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3.1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월1회 예식비용 전액 지원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오윤자)는 행복하고 건강한 예식문화를 만들고자 월1회 예식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서울시 소재의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결혼 비용을 간소화하면서도 축복받는 결혼문화 조성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시행한 것이다.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세종대왕기념관 웨딩홀의 전시실을 적극 활용해 예비부부의 취향에 따라 전통혼례, 야외결혼, 일반웨딩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웨딩드레스, 턱시도, 신랑 및 신부화장, 피아노 반주, 주례 및 사회 등의 예식과 관련된 것은 전부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 거주 중이거나 거주예정인 지역주민들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는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지원 받는 대상자에게는 촬영앨범을 선물로 준다.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오윤자 센터장은 “서울시 지자체 산하 운영 중인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무료결혼사업이 활성화 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결혼식이 우리 사회에 빨리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 사업을 예식전문 업체, 부녀회 및 관련 단체 등과 연계해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홍보대사를 위촉해 부담 없는 결혼문화조성을 위한 범시민 운동도 함께 전개해나가기로 했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