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손맛의 비결, 무료로 전수해 드려요
전통 손맛의 비결, 무료로 전수해 드려요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10.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김치·고추장·떡 등 전통음식 만들기 강좌 개설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 김치, 고추장, 떡 등 건강에 좋은 전통 음식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0월 25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5개의 강좌가 20명 단위의 소그룹으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오는 20일부터 교육장 별로 모집한다.

▲텃밭김치 만들기

전 강좌는 고추장, 김치, 떡, 술 분야 전통 내림솜씨를 지닌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나서 맛을 전수한다. 강의에 필요한 실 재료비 1만원~2만 5천원 정도만 부담하면 무료로 배울 수 있다.

25일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고추장 전통음식 교육장’의 띄운보리 고추장 강좌를 시작으로 기간 내 매주 월요일에 ▲찹쌀고추장 ▲술 빚기 강좌가 진행된다. 

텃밭김치 ‘전통음식교육장(서초구 신원동)’에서는 ▲갓김치 ▲알타리무김치 ▲배추김치 강좌를 매주 화요일에 3회에 걸쳐 진행하며, ‘떡 전통음식교육장(서대문구 홍제동)’에서는 ▲꼬장떡 ▲꿀떡 ▲오메기떡 ▲약식 만들기 교육을 매주 금요일 실시한다.

▲떡 만들기

이한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통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싶으나 마땅한 곳이 없고, 또 비싼 수강료가 부담스러운 서울 시민을 위해 전문가가 맛을 직접 전수해 주는 소그룹강좌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각 교육장에 전화신청 후 참가비를 납부하면 접수가 완료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강좌교육’ 란을 참고하거나 해당교육장과 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 (02-459-8994)로 문의하면 된다. 단, 신청인원 10명 미만 시 폐강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