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활성화 방안 논문 및 제안서 공모전 개최
관광활성화 방안 논문 및 제안서 공모전 개최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10.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장학재단, 관광관련 재학생 대상 최고 500만원 장학금 지급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가 운영하는 한국관광장학재단이 관광 인재를 발굴하고 관광산업에 대한 의식 고취를 위해 학생 논문 및 제안서 공모전을 연다.

이는 그동안 학교장이나 학과장 추천으로 장학금을 지급했던 방식에서 벗어난 것으로, 중앙회가 관광사업체 종사자중 관광학과 재학생들로부터 논문 및 제안서를 접수 받아 우수작을 선정, 장학금을 제공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우리나라의 관광산업 활성화’. ‘우리나라의 외래관광객 유치 증진 방안’ 등 2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홈페이지(www.ekta.kr)에서 작성양식을 다운받아 논문은 A4 기준 15매 이상, 제안서는 파워포인트 25매 내외로 작성하해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관광진흥법상의 관광사업체 종사자 중 관광계열학과 재학생이나 휴학생으로, 3인까지 공동으로 참여가 가능하지만 1인 복수 응모는 불가하다. 또한 2011년 2월 학위취득 예정자의 논문은 우대해 준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이며, 수상작 발표는 12월 9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홈페이지 알림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장학재단(02-757-7485)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