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판타지 로맨스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
감성 판타지 로맨스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
  • 성열한 기자
  • 승인 2010.11.0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기억을 지워도...내 심장은 널 기억해...”

[서울문화투데이=성열한 기자] 박재정, 윤소이 주연의 감성 판타지 로맨스 <우리 만난 적 있나요>가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는 안동에서 알 수 없는 기시감을 느끼는 ‘은교’(박재정)와 450년 전 무덤에서 발굴한 한 여인의 편지를 통해 알 수 없는 슬픔을 느끼는 ‘인우’(윤소이)의 시공을 초월한 아름다운 사랑을 그린 감성 판타지 로맨스다.

드라마, 예능을 통해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여온 박재정의 첫 스크린 도전작이자 영화 <무영검>(2005) 이후 5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하는 윤소이가 선택한 작품으로 눈길을 모은다.

영화는 국내에서는 한번도 선보인 적 없었던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 안동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스크린에서 볼 수 없었던 안동의 이색적인 모습을 영화 곳곳에 담아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의 배우 윤소희(좌)와 박재정(우)의 모습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는 조선판 ‘사랑과 영혼’으로 유명한 안동 실화 ‘워니 엄마’를 바탕으로 픽션을 곁들어 전생에 관한 애절한 멜로로 다시 태어났다. 더불어 2010년 부천판타스틱국제영화제 비젼 익스프레스 부문에 상영돼 관객들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완성도를 인정받기도 한 수작이다.

유교문화와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도시 안동을 배경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애절한 러브스토리를 담아낼 영화 <우리 만난 적 있나요>는 오는 11월 25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