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통영 항남동 동충 일원 '한산대첩 병선마당 조성사업' 철거 작업 한창
[사진]통영 항남동 동충 일원 '한산대첩 병선마당 조성사업' 철거 작업 한창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0.12.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항남동 역사문화예술 도시로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한산대첩 병선마당 조성사업' 이 한창이다.이곳은 향후 주변정비 사업을 완료한 가운데 상징탑,영상관,분수광장,주차장,조경 등이 들어서며 2012년에 준공된다.
동충이라 불리우는 이곳은 일제시대 일본인이 주거하던 곳으로 장어 피조개 등 대일 수산업 무역 중심지로 한 시대를 풍미했다.서울보다 먼저 일본에서 유행하던 옷과 신발 시계 화장품 문화예술 관련 서적이 일본을 왕래한 선원들로 인해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밀수업이 성해 일본돈 환전상도 이곳을 자주 찾았다. 문화예술인들의 안식처이자 전시가 열렸던 '솔다방','김약국의 딸들'의 영화 촬영지,초밥집으로 유명한 삼학식당,곱창골목,냄비 우동으로 유명한 본전분식이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통영 남망산 조각공원과 통영시민문화회관(왼쪽)이 보이며 통영 앞바다 한산도 일원이 보인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홍경찬 기자]통영시 항남동 역사문화예술 도시로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한산대첩 병선마당 조성사업' 이 한창이다.

이곳은 향후 주변정비 사업을 완료한 가운데 상징탑,영상관,분수광장,주차장,조경 등이 들어서며 2012년에 준공된다.

 동충이라 불리우는 이곳은 일제시대 일본인이 주거하던 곳으로 장어 피조개 등 대일 수산업 무역 중심지로 한 시대를 풍미했다.서울보다 먼저 일본에서 유행하던 옷과 신발 시계 화장품 문화예술 관련 서적이 일본을 왕래한 선원들로 인해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밀수업으로 인해 엔화 환전상도 이곳을 자주 찾았다. 문화예술인들의 안식처이자 전시가 열렸던 '솔다방','김약국의 딸들'의 영화 촬영지,초밥집으로 유명한 삼학식당,곱창골목,냄비 우동으로 유명한 본전분식이 역사속으로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