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에서 쇼핑하고 싶다면? '코리아그랜드세일'
면세점에서 쇼핑하고 싶다면? '코리아그랜드세일'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0.12.0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최대의 쇼핑 관광 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개최

[서울문화투데이=김창의 기자]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2011년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50일간 서울을 비롯한 부산, 제주 등 전국 대도시에서 한국 최대 쇼핑 관광 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

▲ '코리아그랜드세일' 이 내년 1월 10일부터 50일간 개최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외식, 숙박, 문화 공연과 편의시설 전반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외국인 대상 쇼핑 편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한국을 홍콩에 버금가는 쇼핑 관광 목적지로 거듭나게 하고 방한 외국인 증가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세일 행사에 참가하는 업소는 쇼핑, 숙박, 외식 문화, 미용, 건강 등 총 1만 4천여 개로 이는 지난여름 서울시에서 주최한 ‘서울그랜드세일’의 3배에 가까운 규모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에는 갤러리아, 신세계, 현대, 롯데 백화점 등의 주요 백화점 및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몰, 공항면세점을 포함한 동화, 워커힐, 신라, 파라다이스, 롯데면세점 등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참여형 길거리 이벤트들까지 준비되어 있어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할인쿠폰은 해외에서는 한국관광공사지사, 문화원, 현지여행사, 항공사 현지지사, 입국공항 안내 카운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형 참여업체의 체인점, 관광특구, 주요 관광지와 거리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원 모 나잇 프로그램(One More Night Program)'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 31개 특급 호텔에서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투숙객에게 식사와 음료 제공 등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서울과 경주, 전주, 부산 등을 잇는 무료셔틀 버스 프로그램에 추가적으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겨울 동남아 관광객의 스키 여행 수요를 증대하기 위하여 서울에서 강원지역을 운행하는 외국인 전용 무료셔틀버스를 한시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