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과 함께 하는 '문화 데이트'
봄과 함께 하는 '문화 데이트'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4.0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종환 작가의 낭송회, 인기가수, 국악 공연 등 무료공연들 즐비

구로구,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신나는 우리 국악’

구로구(구청장 양대웅)에서 오는 17일 7시 30분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신나는 우리 국악’이 열린다. 전통국악을 비롯해, 성악과 탭댄스, 창과 어우러진 관현악 공연들이 펼쳐진다. 오는 10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남구, 유명작가와 시가 함께하는 ‘봄볕데이트’ 마련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오는 15일 11시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시와 함께하는 봄볕 데이트’를 준비했다. ‘책 따라 희망 찾아’를 주제로 ‘접시꽃 당신’의 도종환 작가 등 유명 작가와 길거리 책 낭송회 및 강연, 국악 공연 등이 함께 한다.

 

노원구, 임신부와 가족을 위한 ‘태교음악회’ 열린다

노원구(구청장 이노근)가 오는 14일 오후 7시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임산부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태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피아니스트 민성식, 바이올리니스트 윤성원 등이 태교에 좋은 음악을 들려준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접수나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서초구, ‘12시간 릴레이 시낭송회’ 참여자 모집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오는 23일 9시 서초구청 JOY프라자에서 12시간 릴레이 시낭송회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구청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까지 참가 가능하다. 낭송회에는 도서바자회와 공연 및 각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송파구, KBS 열린음악회 개최, 선착순 4천명 모집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오는 17일 7시 기후변화주간 ‘KBS 열린음악회’를 마련했다.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는 슈퍼주니어, 다비치, 휘성, 플라이투더스카이 등의 가수가 출연한다. 입장권은 그린스타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선착순 4천명을 모집한다. 잔여석이 있을 경우 당일에도 입장가능하다.

 

성북구, 올바른 주차문화확립 위해 ‘어르신 주차질서 도우미’ 실시

성북구(구청장 서찬교)가 지난 6일부터 ‘어르신 주차질서 도우미’를 실시하고 있다. 도우미는 만 65세 이상 남성 20명으로 11월 27일까지 밝은 연두색 조끼와 모자, 완장을 갖추고 주차질서계도 활동을 펼친다.  주 2∼3일, 1일 2시간씩 활동하며 한 달에 10만 원의 수당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