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꿈을 찾는 ‘진로 탐색검사’ 마련
성북구, 꿈을 찾는 ‘진로 탐색검사’ 마련
  • 주영빈 기자
  • 승인 2011.01.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비는 무료,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복지급여수급자 등 저소득가정의 학부모와 자녀는 10% 우선 선발

[서울문화투데이=주영빈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전국에서 으뜸가는 교육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올 들어 개관한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하월곡1동 96-76)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꿈을 찾는 진로 탐색검사를 실시한다.

▲성북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 전경

직업 흥미검사를 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이번 프로그램은 성북구에 주소를 둔 중고등학생과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먼저 진로탐색은 기본흥미척도(BIS)와 개인특성척도(PSS)에 관한 검사로 1월 28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 해석 및 상담은 2월 7일에 열릴 예정이다. 검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진로탐색검사와 해석 및 상담에 반드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학생과 학부모 각각 20명씩이며,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을 통해 1월 26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하면 같은 날 오후 6시 전산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비는 무료며,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복지급여수급자 등 저소득가정의 학부모와 자녀는 10%를 우선 선발한다.

이번 검사와 해석, 상담은 교육학 박사인 성북구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의 전문 상담원이 맡아 진행한다.

구는 이번 진로탐색검사가 학생들이 ‘어떤 영역에서 더 기쁘고 힘나게 일할 수 있는지’, ‘선택하려는 전공분야가 자신의 흥미가 일치 하는지’ 파악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성북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는 개관한 지 3주 남짓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이 같은 <진로 탐색검사> 외에도 <학생 및 학부모 개별 상담>을 상시 진행하고, <학부모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기초 강좌>, <자기주도학습 학생프로그램>, <공부의 신 특강>을 개최하는 등, 저비용 고품질의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도 <자기주도학습 상담> <진로 및 진학 정보 제공> <학부모 지원>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 <대학생 멘토링> <방과 후 학습> 등을 통해, 평생학습시대에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자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