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구민대상 후보자 추천합시다"
성북구, "구민대상 후보자 추천합시다"
  • 주영빈 기자
  • 승인 2011.02.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미풍양속, 문화체육, 모범청소년 등 5개 부문

[서울문화투데이=주영빈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지역사회발전, 선행봉사, 미풍양속, 문화체육, 모범청소년 등 5개 부문에 걸쳐 2011년 성북구민대상 후보자 및 후보단체 추천을 받는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동일 세대원이 아닌 성북구민 10인 이상의 동의가 있으면 관할 동장을 거쳐 후보 추천이 가능하다. 또 학교장 등 관내 기관장들도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3년 이상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다.

지역사회발전 부문은 주민숙원사업이나 시민창안 등에, 선행봉사 부문은 불우이웃돕기, 각종 선행, 사회사업 등에, 미풍양속 부문은 효행, 예절, 근검절약 등의 미풍양속 계승발전에 공로가 있으면 추천할 수 있다.

문화체육 부문은 문화, 예술, 체육 등의 분야에서 대외적으로 성북을 빛내거나 생활체육활동 등을 통해 생활체육보급과 구민화합에 기여한 경우, 모범청소년 부문은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로서 건전한 가치관과 올바른 생활로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접수는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받으며 구비서류는 후보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이다.

성북구는 4월 중에 공적사실에 대한 자체 조사와 성북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 및 2차 최종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자를 1명씩 선정하고, 5월 3일로 예정된 성북구민의 날에 맞춰 시상하고,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메달이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