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딸기를 찾아라~ '양평 딸기체험축제'
최고의 딸기를 찾아라~ '양평 딸기체험축제'
  • 편집부
  • 승인 2011.03.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축제 이모 저모

최고의 딸기를 찾아라~! '양평 딸기 체험축제'


2010 양평딸기체험축제가 오는 5월 23일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농촌체험마을 7곳에서 열린다. 딸기(strawberry)는 장미과 딸기속에 속하는 식물, 또는 그 열매를 말한다. 산딸기, 뱀딸기, 야생딸기와 재배하는 딸기로 구분되며  꽃말은 존중, 애정, 우정, 우애이다.
 당질, 비티민(특히 비타민 C가 많음), 미네랄을 적당히 함유한 계절 과일의 하나로 영양유지에 중요한 과일이다. 특히 비타민 C의 양은 100g 중 80㎎으로 어른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양이 대체로 50㎎로 과실 5~6개이면 충분하다.  능금산(malic acid), 구연산(citric acid), 주석산(tartaric acid)이 중심이고 신경통이나 류마티스에 효과가 있는 메틸 살리실산염도 함유하고 있어 감기예방은 물론 피부에 멜리닌색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다. 잇몸에서 피가 나는 사람은 자주 먹으면 잇몸이 튼튼해지고 치주염을 예방수 있다. 외용으로는 잎을 소금에 비벼 하루에 여러 차례 환부에 바르면 티눈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며,  딸기즙을 우유에 녹여 피부에 바르면 잡티나 기름이 빠져 피부가 깨끗해진다.
‘전국 최고 양평딸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딸기축제에 참가하면 청정딸기를 직접따보고 수레타기, 인절미 만들기 등 마을별로 특화된 농촌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곳은 질울고래실마을·옹달샘꽃누름마을·수미마을·구둔영화마을·보릿고개마을·과수마을·가루매마을 7곳이며 참가비는 1인당 2만5000천원이다.
 예약은 양평농촌나드리(031-774-5427)나 축제 홈페이지(www.ypnadri.com)로 하면 된다.

제 8 회  한반도 야생화전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생태 환경의 보고인 백두산부터 최남단 한라산, 아침 고요가 위치하고 있는 축령산의 각종희귀한 야생꽃 300여종을 전시한다.
오는 5월15일까지 계속되는 이번행사는 희귀명종식물을 15여종, 백두산의 야생꽃들, 세계고산식물 60여종과 축령산의 야생화150여종을 한자리에서 만날수 있어 올 봄 가족 나들이로 즐기기 편하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설립자 한상경 교수(삼육대 원예학)가 1993년 미국에서 교환교수로 재직하던 중, 한국을 대표할 세계적이고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하여 1996년 5월 개원했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조선을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고 예찬한데서 비롯한 것으로 한국의 얼과 단아한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고 있다.
아침고요는 사시사철 화려한 꽃으로 덮인 10만평의 공간과 21개의 주제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백두산 자생식물 300여 종을 포함한 총 5,000여종이 넘는 식물들이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가든(Garden)의 개념을 도입해 잘 가꾸어진 정원과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매년 80만 명 이상의 내,외국인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 정원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번행사는 지난 5일부터 5월15일까지 아침고요수목원내 야생화전시실에서 열린다.

잠이라도 푹~~ 자고다! '국제 수면박람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수면장애 환자가 2005년 12만여 명에서 2009년 26만여 명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장애는 집중력 감소와 기억력 감퇴를 일으켜 업무능률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의 원활한 활동을 방해하고 만성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이 때문에 최근 웰빙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좋은 수면’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확산되고 있다.
전시 전문업체인 ㈜열음(대표 유경아 www.goodsleepfair.com)은 2011년 3월24일에서 27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국제수면박람회(Good Sleep 2011)를 개최한다.
‘수면(sleep)’이라는 단일 주제의 퍼블릭 전시회로는 세계 최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스수면공학연구소,씰리코리아,이브자리,트윈세이버,로하스연정침대,로프티,이태리 화베네,라이트북컴퍼니 등 국내외 수면산업을 대표하는 80여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국제수면박람회에는 기능성 매트리스,베개 등 건강침구류를 비롯하여 수면전문클리닉,마스크 등의 수면유도 보조기기와 라이트테라피,사운드테라피,아로마테라피 등 숙면테라피 제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수면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수면의류,요가프로그램 및 컨설팅 등도 포함돼 수면산업 전 영역을 망라한 모든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수면건강 세미나,음악회,환경체험 등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돼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 일지도 모르는...록밴드‘이글스’내한공연

3월 15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이글스의 명품 내한 공연이 열려, 국내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이글스의 내한공연이 처음인만큼, 팬들의 높은 기대를 사 티켓판매에서 높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이글스는 그래미 어워즈 6차례 수상했고,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앨범 기록했으며, 록앤롤 명예 전당 올라갔다. '이글스'는 세계 록 음악계의 거장으로 손꼽힌다. 공연 분야에서 미국 콘서트 티켓 판매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세계적으로 주목맞는 록밴드 답게, 대대적인 공연이 진행 될 전망이다. 이번 공연에 4명의 오리지널 원년 멤버가 모두 참여하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함께 공연한 스태프와 대규모 시설로 환상적인 공연이 진행될 것이다. 공연에 투입되는 스태프는 140명이며, 38톤이 넘는 공연 장비가 동원된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공연한 이글스는 국내 팬에게 글로벌 투어의 경험을 모두 쏟아부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