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김수안 의장, 지사장 체험행사
중구의회 김수안 의장, 지사장 체험행사
  • 김영찬 기자
  • 승인 2011.12.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 일일지사장 체험해

서울시 중구의회 김수안 의장이 지난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 중구지사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중구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현장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중구의회 김수안의장이 건강보험 1일지사장 체험을 했다.

김 의장은 이날 차영만 국민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장과 면담한 후 보험공단의 주요 업무 현황과 중구내 저소득취약계층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종합민원실을 찾아 지사를 방문하는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직접 민원 상담도 진행했다.

김의장은 “일일 명예지사장 현장체험으로 공단의 업무와 건강보험제도를 더욱 잘 알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구민의 복지와 건강에 더욱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중구지사가 지역사회에서 어렵고 소외된 계층인 독거노인 세대에 도시락을 배달하고 다문화 저소득 계층과 자매결연을 맺어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 며 “중구의회 역시 건강보험공단 중구지사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구지사의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행사는 매년 중구 관내 지역 주민 중 덕망이 높고 지역주민에 봉사하는 분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중구의회 김수안 의장은 12년간의 성실한 의정과 활발한 봉사ㆍ기부 등 활동들을 인정받아 이번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초청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