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IT콘텐츠 창업지원 나선다
문화부, IT콘텐츠 창업지원 나선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2.02.19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슈퍼앱코리아, 지난 20일부터 슈퍼앱개발 창업 경진대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2월 20일부터 슈퍼앱을 개발할 창업 팀을 찾는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진대회, 제2차‘슈퍼앱 코리아’를 개최한다.

슈퍼앱을 개발할 수 있는 팀을 육성하고 세계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우수한 실력을 갖춘 개발 팀들의 창업과 경쟁력 있는 서비스 및 앱의 상용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개최하는 슈퍼앱코리아 창업지원프로그램은 20일부터 시작된다.

IT콘텐츠개발자들을 위한 창업지원 인큐베이팅프로그램

특히 이번 대회에 선정된 팀들에게는 앱 개발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앱 개발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며, 문화부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 시의 가산점 부여 혜택과 서울스페이스의 글로벌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서 초기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총 상금 6,000만 원이 주어지는 ‘슈퍼앱 코리아’는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창업 준비 팀 또는 창업 후 1년 이내의 스타트업들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경진대회와는 달리 서류심사 및 인터뷰를 통해 1차로 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팀들이 제안한 앱을 100일 동안 개발하여 최종 우승팀을 선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앱센터운동본부가 주관하며, 서울스페이스, (주)CJ헬로비전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려면 3월 15일까지 ‘슈퍼앱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perAppK.com)에서 지원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