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식스 영업중단, 김수로 "신사의 품격 넘치게"
망고식스 영업중단, 김수로 "신사의 품격 넘치게"
  • 이하늘 기자
  • 승인 2012.07.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망고식스 영업중단, 김수로
최근 김수로의 망고식스 영업중단 소식이 화제다. 김수로는 디저트 카페인 망고식스 압구정점을 인수해 직접 운영하기로 했다. 그러나 영업 일주일도 안돼 돌연 영업중단을 선언했다.

망고식스 압구정점은 현재 입구에 내부공사로 인한 영업중단 안내문이 붙어 있는 상태로, '김수로 이름에 걸맞는 매장으로 선보이기 위해 약 10일 이후 새로운 매장으로 인사드리겠다'는 안내가 추가돼 있다.

업계는 김수로의 망고식스 영업중단이 과거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영업을 다시 하겠다는 의지로 보고 있다. 단순한 스타 마케팅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먼저 읽어내는 홍보 마케팅을 구사하려는 전략으로 탈바꿈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저트카페 망고식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망고식스 압구정점은 SBS 주말 특별기획 '신사의 품격'에서 임태산 역으로 출연 중인 연기자 김수로 님이 운영하는 매장입니다"라며 "내부 공사 관계로 6월 30일부터 불가피하게 영업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망고식스 본사 관계자는 "망고식스 압구정점은 1호점으로써 모든 가맹점으로 파견 되는 직원들의 실습 교육장이자 망고식스를 대표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 돼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서비스와 메뉴 조리, 인테리어, 위생 등에 적잖은 문제가 노출돼 고민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김수로 사장이 직접 칼을 뽑아 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며 "본사도 김수로 사장의 조치가 미래를 위한 과감한 투자라고 생각해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영업중단이라는 초강수에 동의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김수로는 망고식스의 홍보이사로 영입돼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해오다 최근 망고식스 압구정점을 인수해 본격 매장운영 전반에 걸친 경영에 직접 참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