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마인드풀 웰니스’를 일상으로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마인드풀 웰니스’를 일상으로
  • 왕지수 기자
  • 승인 2020.10.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15일, 2020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최
일상에서 ‘마음챙김’ 구현할 수 있는 어플·상품·유튜브 등 기획전으로 제안

[서울문화투데이 왕지수 기자] 바쁜 일상 속 마음을 챙길 여유도 없이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느림의 미학을 실천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불교문화를 소개하는 박람회가 열린다.

​▲2020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인문학 강연 출연진​
​▲2020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인문학 강연 출연진​

오는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마인드풀 웰니스(MIDNFUL WELLNESS), 마음챙김으로 건강하게 행복하기’를 주제로 불교계 최대의 축제 ‘2020 온라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열린다. 개막이 불과 열흘 남짓 앞으로 다가온 이번 서울국제불교박람회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쉬어가는 삶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불교박람회에서는 마음챙김 명상을 일상으로 가져올 수 있는 기획전 5개와 붓다스테이지 5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일상생활에서 마인드풀 웰니스를 구현할 수 있는 참가업체의 상품과 작품을 소개하는 기획전이 있다. 기획전은 ‘일상명상, 몽실이의 하루’, ‘삶의정경, 마음이 빚는 삶’, ‘매일습관, 국내 1위 명상앱 코끼리와 함께하는 혜민스님이 전하는 선물’, ‘가을사이, 자연의 마음’, ‘마음모아, 모두를 위한 편지’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일상명상 ‘몽실이의 하루’에서는 명상수행을 하는 사람의 하루 일과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삶의 정경 ‘마음이 빚는 삶’ 에서는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마인드풀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상품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매일습관 ‘국내 1위 명상앱 ’코끼리‘와 함께하는 혜민스님이 전하는 선물’을 통해서는 혜민스님의 ‘명상앱 코끼리’를 통해 안내하는 매일 명상 습관을 선물한다. 

또한 가을사이 ‘자연의 마음’은 최근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친환경을 주제로 즐길 수 있는 취미나 습관 등을 사진으로 제시한다. 캠핑, 여행, 차, 다도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더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기획전의 마지막인 마음모아 ‘모두를 위한 편지’에서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불교계 유튜버를 영상으로 소개하고 불교 유튜브의 지평을 넓힐 기회를 마련하려고 한다.

붓다스테이지 프로그램은 ‘릴레이 강연’, ‘라이브 커머스(온라인 홈쇼핑)’, ‘언박싱’, ‘사찰음식 레시피’, ‘벡스포 초이스(Bexpo's Choice)’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존 프로그램을 온라인 환경에 맞게 재구성했다.

‘릴레이 강연’은 유명 스님들과 명사들의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출연진은 광우스님, 금강스님, 나태주 시인, 묘장스님, 법상스님, 월호스님, 일감스님, 정지훈 교수, 정호스님, 혜민스님, 혜봉선생이다. 출연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 예정이다.

텔레비전으로 홈쇼핑을 하듯 불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쇼핑을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주얼리 업체 자비미소 등의 참가업체의 상품을 온라인 홈쇼핑으로 소개하며, 깜짝 타임세일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업체의 상품을 직접 개봉하고 리뷰하는 ‘언박싱’은 유명 유튜버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유튜버 ‘Vailed ASMR SJ’, ‘손그림그리기’가 소개하는 상품후기를 유튜브 채널 및 불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사찰음식 레시피’에서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제시하는 맛있는 사찰음식 레시피 13종을 영상을 통해 소개한다. 팬데믹 시대에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이자 채식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레시피로 준비했다. ‘벡스포 초이스’는 벡스포 조직위원회에서 추천하는 올해의 주목할 만한 업체와 작가를 소개하는 코너다. 순수삼보공예, 서칠교 작가, 신진환 작가, 황두현 작가, 예상희 작가의 작업 과정과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소개는 불교박람회 홈페이지(http://www.bexp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