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의 공룡을 만나봐요
상상 속의 공룡을 만나봐요
  • 박희경 기자
  • 승인 2010.03.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사이버공룡테마파크, 어린이 공룡 나라 페이지 구축 등 웹 사이트 전면 개편

 고성사이버공룡테마파크(http://www.dinopark.net) 웹 사이트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준수해 전면 개편에 들어갔다.

▲ 새롭게 단장한 고성사이버공룡테마파크의 웹 사이트. 개편 기념 '내가 상상하는 공룡그리기' 이벤트도 개최한다.
 우선 웹 사이트 얼굴이 확~ 달라졌다.
 
 공룡과 공룡발자국이 어우러져 마치 백악기 시대의 한 가운데 와 있는 것처럼 생생한 화면이 네티즌을 매료시킨다.

 외모도 달라졌지만, 내용도 충실해졌다. 

 어린이를 위해 공룡에 관한 전반적인 학습을 쉽게 풀어 설명해 놓은 공룡학교, 공룡과 친숙하게 어울릴 수 있도록 퍼즐, 노래 등 놀이를 접목한 공룡놀이터, 공룡의 흔적이 살아 숨 쉬는 전국의 공룡화석산지를 알려주는 공룡마을, 공룡에 대한 과학적 접근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룡도서관 등 재밌고 알찬 메뉴로 구성했다.

 또, 초등학생 이상 어린이의 호기심과 꿈을 키워줄 수 있도록 공룡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룡박사이야기 메뉴를 추가하는 등 보다 알차고 신나는 웹 사이트로 새 단장 했다.

 고성군은 웹 사이트를 개편함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내가 상상하는 공룡그리기’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개최한다.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상 속의 공룡을 그린 그림과 특징을 간단하게 작성해 참여마당 메뉴의 ‘디카 갤러리’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4월 5일 웹 사이트에 공지, 총 30명을 선정해 공룡캐릭터 인형, 공룡 관련 서적을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고성사이버공룡테마파크는 지난 2003년과 2009년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돼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박희경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