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슬프게, 다비 ‘모던 걸’로 거문고 선율 선사
달콤하고 슬프게, 다비 ‘모던 걸’로 거문고 선율 선사
  • 홍경찬 기자
  • 승인 2010.09.0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거문고 앙상블 '다비', 제6회 정기연주회 '1930년대 노래','매혹의 시대'

[서울문화투데이 홍경찬 기자]‘마음을 정화시키는 단비’ 라는 의미인 '다비'(거문고 앙상블,거문고,가야금 25현,피아노,해금)가 1930년대 음악을 주제로 오는 9월 18일 토요일 오후 4시 인천 아트 플랫폼 공연장에서 '6번째 정기 연주회'를 갖는다.

▲ 거문고 앙상블 다비가 매력적인 거문고의 선율을 선사한다. 오는 18일 오후 4시 인천아트플랫폼, 공연은 무료
 '다비'는 2009년 첫 번째 음반 ‘THE STORY’ 를 발표 거문고 선율을 선사해 왔다. 또 2010년 통영 국제음악제에서 ‘라이징스타상’을 수상, 연주와 무대 매너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거문고 앙상블인 '다비'는 2009인천문화재단 지원사업자로 선정된 팀이다.

 2010년에는 인천아트플랫폼(구:중구미술문화공간)의 국내 최초 음악분야 레지던스 작가로 선정되어 활동기간동안 다양한 기획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은 1883년 개항 이후 서구의 문물이 들어오고 각종 근대적 인프라가 갖춰지면서 성장한 도시이다.

 옛 개항장을 문화적 관점에서 재창안한 문화예술의 창조공간인 인천아트플랫폼의 특징을 살려, 1930년대 인천 예인들의 음악들을 조사하여 거문고 음악으로 새롭게 창작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개화기 시의 풍류, 신민요, 동요를 거문고 음악으로 복원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더불어 1930년대 제작된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한다. 공연은 무료.

▲ ▲ 인천 개항시의 풍류, 신민요, 동요를 거문고 음악으로 복원 연주회를 펼친다. 거문고 앙상블 다비는 마음을 정화시키는 단비’ 라는 의미.
 연주될 곡목은 ▲sleeping in the moon - 자장가 (김상욱 작곡)▲민요 연곡 - 장 일타홍의 신민요 (박경훈 편곡)▲내 사랑 거문고 - 세기말의 노래 (김상욱 편곡)▲거문고 풍류 (박경훈 구성)▲playing in the moon - 반달 (김상욱 편곡)▲singing in the moon - 달마중 (박경훈 편곡) 이다.

  인천아트플랫폼,인천문화재단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윤중강 예술감독이 참여했으며 거문고 앙상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다.

 문의는 인천 아트 플랫폼(http://www.inartplatform.kr,전화 032-760-1000)로 하면 된다.

▲ 2010 통영국제음악제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한 '다비'의 공연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