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익힌 실력, 마음껏 겨뤄요!
배우고 익힌 실력, 마음껏 겨뤄요!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11.1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2010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전시회 개최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에서 꿈과 열정의 한마당인 ‘2010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전시회’가 열렸다.

성북구는 지난 11일 성북구민회관에서 수강생과 강사, 주민 등 모두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자치회관에서 배우고 익힌 실력을 발표하고 겨루는 ‘2010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성북구가 11일 오후 성북구민회관에서 2010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으뜸상을 수상한 정릉3동의 공연 모습

▲성북구가 11일 오후 성북구민회관에서 2010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버금상을 수상한 삼선동의 공연 모습

프로그램 경연에는 1개 동에 1팀씩 모두 20개 팀이 출연해 열띤 경연을 벌였으며, 고전무용을 선보인 정릉3동이 으뜸상을, 각각 한국무용과 어린이발레를 선보인 삼선동과 정릉2동이 버금상을 수상했다.

경연대회와는 별도로 서예, 미술, 퀼트 등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자들이 직접 솜씨를 발휘한 8개 분야 68점의 작품도 전시됐다.

▲성북구가 11일 오후 성북구민회관에서 2010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자치회관 프로그램 작품전시회에 선보인 사군자 및 서예 작품들

또한 사군자그리기, 전통놀이체험, 금연상담 등의 이벤트와 함께 먹거리장터도 마련됐다.

대회에 앞서서는 구민대상 시상과 자치회관 유공자 표창이 이뤄졌으며, 성북구 녹색환경실천단의 재활용패션쇼와 지난 대회에서 으뜸상을 수상한 안암동의 신명난타 공연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개그맨 엄용수씨의 사회 아래 그룹사운드 백두산의 리더 유현상 씨가 특별가수로 출연, 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한편, 성북구청 관계자는 “배우고 익힌 실력을 가족과 이웃에게 발표하며 삶과 문화를 접목시키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 취지에 대해 밝혔다.